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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++ - n x n 2차원 배열에 대한 조작 (90도 회전 / 점대칭 / 선대칭) 본문

Language/C++

C++ - n x n 2차원 배열에 대한 조작 (90도 회전 / 점대칭 / 선대칭)

dev.wookii 2020. 4. 21. 09:34

[n x n 2차원 배열에 대한 조작 (90도 회전 / 점대칭 / 선대칭)]

 

(i, j) : i 행, j 열 이라고 가정.

 

(1) 90도 조작 

(i, j) => (j, n - i - 1)

 

(2) x축 대칭

(i, j) => (n - i - 1, j)

 

(3) y축 대칭

(i, j) => (i, n - j - 1)

 

(4) 점대칭

(i, j)  => (n - i - 1, n - j - 1)

void turn(){
    int tmp_arr[20][20];             // 임시로 배열을 생성하여 이곳에 원본을 조작한 배열을 기록해 
    for(int i = 0; i < n; i++)
        for(int j = 0; j < n; j++){
            tmp_arr[n - i - 1][j] = arr[i][j];          // x축 대칭
            tmp_arr[i][n - j - 1] = arr[i][j];          // y축 대칭
            tmp_arr[n - i - 1][n - j - 1] = arr[i][j];  // 점대칭
            tmp_arr[j][n - i - 1] = arr[i][j];          // 90도 회전
        }
    
    // 원본 배열에 다시 복사하는 과정
       for(int i = 0; i < n; i++)
        for(int j = 0; j < n; j++)
            arr[i][j] = tmp_arr[i][j];
 
}
    

출처 : https://yomyom0824.tistory.com/57

 

관련 알고리즘 문제 :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3023

 

3023번: 마술사 이민혁

문제 유명한 마술사인 이민혁이 사용하는 카드의 뒷 면은 모두 자신이 디자인한 카드이다. 민혁이는 카드 뒷 면 전체를 디자인하지 않고, 왼쪽 위 1/4만 디자인한다. 그 다음 대칭시켜 오른쪽 위를 만들고, 다시 대칭시켜서 아래 부분을 모두 만든다. 이렇게 대칭시켜서 전체를 디자인 한 이후에는, 마술하는데 사용하기 위한 의도된 에러를 넣는다. 에러는 원래 '#'이어야 하는 칸을 '.'로 바꾸거나 '.'이어야 하는 칸을 '#'로 바꾸는 것이다. 왼쪽 위의 디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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